김혜경 여사가 남편 이재명 때문에 너무 피곤해 한 이유
||2025.11.09
||2025.11.09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에 출연했던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과거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어 다시금 주목을 받고있다.
‘동상이몽2’는 방송 400회를 맞아 2017년 7월 첫 방송에 출연했던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 부부의 출연분을 다시 공개했다. 당시 이재명 대통령은 “출연 요청을 받고 4개월 동안 고사했다”며 “대선 후보가 되었으면 섭외 요청이 안 들어왔을 텐데, 안 되는 것을 전제로 한 것이 아닐까 싶어 기분이 나빴다”는 농담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MC 김구라는 “8년이 흐른 지금, 대선 후보를 거쳐 대통령이 되셨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대통령 내외는 ‘동상이몽2’의 ‘운명부부 1호’로 출연했으며, 방송에서는 두 사람의 일상이 공개되었다. 김혜경 여사는 “내가 당신에게 얼마나 맞추고 있는지 모르지”라고 말했고, 이재명 대통령은 “나도 엄청나게 맞추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이재명 대통령은 정관 수술을 한 사실을 공개하기도 했다.
방송에서 김혜경 여사는 이재명 대통령의 논리적인 면모에 피로감을 느끼는 듯한 발언을 했다. 한 에피소드에서 김혜경 여사는 “논리적인 남자들과 사는 아내분들이 힘들어하는 부분이 저런 것”이라며, 말싸움에서 항상 지는 것이 짜증난다고 언급했다.
또한, 집 공동명의 문제로 갈등을 겪는 장면도 공개되었는데, 김혜경 여사는 “요즘은 다 공동명의인데, 남편 이름으로 된 집보다 아내 이름으로 해주는 것이 제일 좋다”며 서운함을 표현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명의는 의미가 없다”고 주장했지만, 김혜경 여사는 “기분”이라며 공동명의를 원하는 마음을 드러냈다.
SBS는 공식 유튜브 채널 ‘SBS 옛날 예능 – 빽능’을 통해 이재명 대통령 내외가 출연한 에피소드를 엮어 ‘동상이몽 고길동 시리즈’라는 재생목록을 별도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이 별명은 이재명 대통령의 모습이 애니메이션 ‘아기공룡 둘리’의 ‘고길동’과 비슷해서 붙여졌다. 해당 재생 목록은 400회 특집 방송과 더불어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누리꾼들은 “대통령 당선 되고 보니 너무 재밌다”, “이때 정말 젊으셨네”, “정치인에 대한 편견이 깨졌던 예능” 등의 댓글을 남기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영상들은 ’24억 뷰’를 기록하며 역주행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