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과 6범’ 임성근, 돌연 복귀 후… ‘딱 한 마디’

논현일보|박예정 에디터|2026.02.20

임성근, 방송 중단 속 유튜브 재개
논란 언급 없이 레시피 공개
복귀 시선 엇갈려…

출처: 유튜브 '임성근 임짱TV' 캡처
출처: 유튜브 ‘임성근 임짱TV’ 캡처

한식 셰프 임성근이 논란 한 달 만에 유튜브 채널 활동을 재개하며 다시 주목받고 있다. 임성근은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임성근 임짱TV’에 ‘설음식 드시고 느끼할 거 같아서 준비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약 2분 분량으로 설 연휴 뒤 입맛을 돋울 매운 볶음라면 레시피를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다. 영상에서는 조리 과정과 요리 팁 설명이 중심이 됐으며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별도 언급은 없었다. 또한 지난 13일에는 ‘제목 없음’이라는 제목의 레시피 영상이 올라오며 채널 운영 재개 움직임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SNS를 통해 새해 인사와 함께 음식점 준비 근황을 전했고 경기 파주 지역에서 한식당 개업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 활동 중단 입장을 유지한 가운데 유튜브와 SNS에서 게시글 공개가 이어지며 활동 범위를 두고 다양한 시선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유튜브 영상 댓글에는 ‘팬입니다. 응원합니다’, ‘기다렸다’, ‘영상 계속 올려달라’, ‘너무 반갑다’는 반응과 함께 ‘복귀가 빠른 것 아니냐’, ‘조금 불편하다’ 등 응원과 우려가 함께 나타났다.

출처: 유튜브 '임성근 임짱TV' 캡처
출처: 유튜브 ‘임성근 임짱TV’ 캡처

앞서 임성근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과거 음주운전 사실을 직접 밝히며 논란이 확산됐다. 그는 약 10년에 걸쳐 음주 운전을 했다고 고백했으며 이후 무면허 운전과 폭행 등 전과 사실이 추가로 알려지며 비판이 이어졌다. 음주 운전은 총 네 차례 적발된 것으로 전해졌고 전과 6범 이력이 드러나면서 방송가에서도 영향이 이어졌다. 임성근은 출연 예정이던 프로그램 편성이 취소되거나 출연 분량이 공개되지 않는 등 활동에도 변화가 생겼다. 그는 논란과 관련해 “명백히 잘못한 일이며 어떤 비판도 감수하겠다”고 밝히며 방송 활동 중단 의사를 전했다. 최근에는 “저는 현재 본업인 음식점 오픈을 준비하면서 지내고 있다”며 “모든 준비가 마무리되면 부담 없이 찾아오셔서 따뜻한 밥 한 끼와 마음 담은 정성껏 만든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성심껏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유튜브 '임성근 임짱TV' 캡처
출처: 유튜브 ‘임성근 임짱TV’ 캡처

한편 임성근은 40년 경력의 한식 셰프로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과 만났고 요리 콘텐츠를 통해 활동 영역을 넓혀왔다. 임성근은 한식 조리기능장으로 2015년 한식대첩 시즌3 우승을 통해 이름을 알렸으며, 2010년 세계조리사연맹 아시아회장 표창과 2012년 한식문화교류협회 표창을 받았고 2019년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한식문화발전상을 수상했다. 이후 요리 예능과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쌓았고,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2’에서 최종 7인에 오르며 관심을 받았다.

0
운세TV
본 서비스는 패스트뷰에서 제공합니다.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