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남자들이 결국 정착하게 된다는 마지막 여자의 정체

인포루프|임유진 에디터|2026.02.22

성공한 남자들 기피하는 여성, 집에서까지 기를 소진하게 만드는 타입

결혼 정보 서비스 업계에서 20여 년간 수만 건의 매칭을 성사시킨 전문가 박정원 대표는 본인의 유튜브 채널 ‘한방언니’를 통해 성공한 남성들이 최종적으로 선택하는 여성의 특징에 대해 입을 열었다. 흔히 사회적 성공을 거둔 남성들이 외모 지상주의적 선택을 할 것이라는 통념과는 사뭇 다른 결과다.

한방언니에 따르면, 치열한 비즈니스 현장에서 매일같이 정서적·육체적 에너지를 소모하는 성공한 남성들에게 가정은 또 다른 ‘전쟁터’가 아닌 온전한 ‘안식처’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출처: 유튜브 채널 ‘한방언니’

그는 “성공한 남자들은 밖에서 이미 충분히 치이고 온다”며 “이들이 가장 기피하는 여성은 집에서까지 본인의 기를 소진하게 만드는 타입”이라고 분석했다.

기사에서 언급된 핵심 키워드는 ‘단단한 에너지’와 ‘정서적 지지’다. 아무리 높은 연봉을 자랑하는 여성이라도 상대를 끊임없이 압박하고 들볶는 성향을 가졌다면, 그보다 수입은 적더라도 자존감이 높고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는 여성이 배우자로서 훨씬 높은 평가를 받는다는 것이다.

출처: 유튜브 채널 ‘한방언니’

특히 전문가는 성공한 남성들에게 결혼의 의미는 사업적 ‘확장’의 개념보다는 지친 심신을 누일 수 있는 ‘휴식’에 가깝다고 정의했다. 남편의 멘탈을 잡아주고 숨을 돌리게 해주는 정서적 안정감이 남자의 인생은 물론, 여성 자신의 인생까지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결정적 요인이라는 설명이다.

전문가는 끝으로 “안식처가 되어주는 능력 하나가 결혼의 성패를 가르는 ‘한방’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하며, 외적 조건보다는 서로의 에너지를 채워줄 수 있는 정서적 유대감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역설했다.

출처: 유튜브 채널 ‘한방언니’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공방과 공감이 이어졌다. 한 누리꾼은 “어릴 때 가난하든 유복하든 밝은 에너지를 주는 사람이 최고다. 이는 남녀를 불문하고 공통적인 진리”라며 환경보다 성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정신이 건강하고 단단한 마음을 가진 배우자가 곁에 있다는 건 인생의 큰 복이다. 진짜 맞는 말”이라며 전문가의 의견에 힘을 실었다. “남녀를 떠나 서로 상대방 모두에게 해당되는 내용이다”, “결국 서로가 서로에게 안식처가 되어주어야 행복한 결혼 생활이 유지되는 것 같다”는 반응도 큰 호응을 얻었다.

0
운세TV
본 서비스는 패스트뷰에서 제공합니다.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