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6시 이승열이 참여한 JTBC 토일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극본 주화미/ 연출 조현탁)의 세 번째 OST '라퓨타'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라퓨타'는 곡명처럼 남녀 주인공이 꿈꾸는 둘만의 미지의 세계를 그린 곡으로, 극 중 남자주인공 복귀주(장기용 분)의 진심이 오롯이 드러난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의 총괄 음악감독을 맡은 뮤지션 정재형이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해 이승열의 목소리와 드라마의 분위기에 걸맞은 곡을 완성해 냈다.
이승열의 깊이 있고, 무게감 있는 보컬 위로 페퍼톤스 신재평 또한 기타 연주를 더 해 곡의 완성도에 힘을 실었다. 이승열은 부드럽고도 굵은 음색에서 미성의 고음으로 연결되는 수준급 보컬 퍼포먼스로 극의 서사를 한층 세밀하게 풀어낸다.
이승열은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록 음악가다. 1994년 모던록 듀오 유앤미블루(U&Me Blue)로 데뷔한 후 솔로 아티스트로 전향했으며, 드라마 '미생' OST '날아', 영화 '국가대표' OST '버터플라이'(Butterfly)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비상', '기다림' 등 솔로곡은 물론 다수의 인기작 OST로도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낸 바 있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남다른 능력을 지녔지만 아무도 구하지 못했던 남자가 마침내 운명의 그녀를 구해내는 판타지 로맨스다. 신선한 극본과 연출, 캐릭터 속 완전히 녹아든 배우들의 열연과 케미스트리가 안방극장에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