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가 투데이] 농심, ‘짜파게티 더블랙’ 한달만에 700만봉 판매 外
||2024.06.05
||2024.06.05
2024년 6월 5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농심, ‘짜파게티 더블랙’ 한달만에 700만봉 판매
농심은 짜파게티 40주년을 기념해 지난 4월 29일 선보인 신제품 ‘짜파게티 더블랙’이 출시 한달여만에 700만봉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5월까지 출시된 국내 라면 신제품 30종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라는 설명이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쫄깃한 면발, 더 진한 풍미를 가진 짜파게티 더블랙의 매력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동원F&B, ‘리챔 순살꼬꼬·리챔 순닭가슴살’ 출시
동원F&B는 고단백 닭가슴살 캔 ‘리챔 순살꼬꼬’와 ‘리챔 순닭가슴살’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리챔 순살꼬꼬’는 지난 2021년 출시된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의 영양 성분을 강화한 제품이다. 200g 단량 기준 단백질 함량은 38g으로 기존 대비 25% 증가했다. 이를 통해 ‘리챔 순살꼬꼬’ 한 캔으로도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55g)의 70%를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동원F&B는 지난 2009년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아온 ‘동원 순닭가슴살’을 ‘리챔 순닭가슴살’로 리뉴얼해 리챔 브랜드로 통합 운영한다.
동원F&B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나트륨을 줄인 닭가슴살 캔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가수 선미 손잡고 ‘와우 레인보우’ 한정판 선봬
오리온은 가수 ‘선미’와 손잡고 ‘와우 레인보우’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다채로운 맛과 색의 와우 레인보우가 풍선처럼 부푸는 사랑의 마음을 담은 선미의 신곡 ‘Balloon in Love’의 콘셉트와 잘 부합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이번 협업 제품에는 기존 와우 레인보우 패키지에 선미의 사진과 로고가 담긴 스페셜 디자인을 적용했다. 일매 포장지에는 사진과 함께 선미의 손글씨 가사 10종을 랜덤하게 담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스페셜 한정판 패키지로 선보인 ‘와우 선미껌’을 통해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한맥 생맥주' 판매처 1천곳 돌파
오비맥주는 한맥이 업그레이드 출시한 생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의 판매처가 1000곳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맥은 프리미엄 한식 다이닝을 비롯한 한식 요리 주점, 이자카야 등 한맥의 부드러운 풍미와 잘 어울리는 메뉴를 판매하는 업소들을 중심으로 생맥주 판매처를 확대해 왔다. 올해 3월 기준 100곳이었던 판매처는 5월말 1000곳을 넘어섰다.
한맥은 여름 맥주 성수기에 생맥주 확대에 박차를 가해 연말까지 판매처를 더 늘려 나갈 계획이다.
오비맥주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부드러운 풍미와 거품이 특징인 한맥 생맥주가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출시 당시 세운 판매처 확대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며 “한맥 특유의 부드러운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캠페인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조각케익’ 2종 신규 출시
이디야커피는 ‘조각케익’ 2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유생크림 조각케익 ▲초코생크림 조각케익 2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늘어나는 디저트 수요에 맞춰 커피의 페어링을 고려한 신규 조각 케익 2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맥도날드, 신메뉴 ‘맥스파이시 타바스코 소스 & 나초’,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2종 출시
한국맥도날드는 신메뉴 ‘맥스파이시 타바스코 소스 & 나초’,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기존 닭가슴살 패티를 업그레이드했다. 쌀가루 크럼블이 더해져 더욱 바삭하고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킨 버거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기분 좋은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 ‘한판 더’ 프로모션 6·11일 진행
도미노피자는 ‘파이팅 코리아 한판 더’ 프로모션을 6일과 11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온라인을 통해 포장 주문 시 한판 더 제공하는 ‘1+1’ 추가 증정과 함께 모든 피자의 L 주문 시 사이드디시를 7000원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사조대림, 대림선 종합어묵탕 2종 출시
사조대림은 대림선 브랜드 종합어묵탕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은 ▲8가지 풍성한 어묵탕 ▲알찬 종합어묵탕 2종이다. 엄선한 신선 연육을 사용한 만큼 오랜 시간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대림선 브랜드의 노하우를 담아 맛과 편의성을 모두 살렸다”며 “캠핑, 여행 등 야외에서 요리할 일이 늘어나는 요즘, 쉽고 편하게 깊은 맛의 어묵탕을 만들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창고43, 프리미엄 도시락 2종 출시
bhc는 창고43을 통해 프리미엄 도시락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은 ‘창고세트’와 ‘명품세트’ 등 2종이다. 소비자들이 취향과 모임 특성에 따라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을 다양화했다는 설명이다.
bhc 관계자는 “간편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창고43만의 프리미엄한 맛과 정성을 언제 어디서나 즐기실 수 있도록 도시락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정성스러운 메뉴 개발을 통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오설록, ‘콜드브루 티’ 3종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티(Tea) 브랜드 오설록을 통해 ‘콜드브루 티’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설록 콜드브루 티는 최근 증가한 콜드브루 티 수요와 고객 취향을 반영해 ‘선셋 피치’, ‘달빛 꿀배’, ‘선샤인 머스캣’ 등 3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동일 제품 라인업보다 티백의 용량을 늘려 찬물에 더욱 빠르고 진하게 우러나 깊은 차의 바디감과 과일의 풍미를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도드람, 짱구 협업 도드람햄 선물세트 선봬
도드람은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한 ‘도드람햄 오 해피데이’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전성호 도드람에프씨 대표는 “이번 콜라보는 짱구와 함께 커온 3040세대부터 귀여운 캐릭터에 관심이 많은 1020세대까지 젊은 소비자층에게 도드람 브랜드를 어필하고, 이색적인 감성을 자극하는 신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